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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road Models/Reviews

[Brawa] NordWestBahn Talent 643 3-tlg spur N




이번 철도모형은 목표로 삼고 있는 NWB 컬렉션의 두번째 모형인 Talent 643동차입니다.


Talent는 영어로는 재능을 의미하지만, 여기서의 Talent는 독일어로 TALbot LEichter Nahverkehrs Triebwagen의 약자로 탈보트사의 경 도시근교형 동차를 뜻합니다.


여기서 탈보트는 Talent의 개발사로, 이 동차를 개발 하고 나서 롬바르디어에 합병되었습니다.



Talent는 같은 네이밍이더라도 디젤액압식, 디젤전기식, 틸팅 구동방식, 저상대응, 고상대응 등 다양한 바리에이션이 존재하며 이 중 이번 리뷰에 등장하는 BR643 은 디젤 액압식 구동 방식과 저상 차고를을 채택한 차량 계열 번호입니다. 


또한 연접대차를 사용하여 연결통로에 문이 없는 일체형 실내를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Brawa에서 모형화를 N게이지로 하였으며, 예전 그라비타에서 브라와의 디테일에 만족한지라, 한번 더 모혐을 감행해 보았습니다.














브라와사의 특징인 노란 상자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Talent는 일체형 구조를 가지고 있기에 모형도 똑같이 일체형으로 수납되어 있습니다.,















상자 안의 모습입니다

 



스티로폼 완충제 사이로 대차 커버와 함께 모형이 들어 있습니다.


 

모형도 실내등과 DCC Ready를 지원하기에 객차 연결부에 전선 연결이 완료되어 있으며, 그에 따라서 모형을 꺼낼 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형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Talent가 도시근교형 동차다보니 차체가 짧은편입니다.


 

그렇기에 3량편성이여도 실제로는 일본의 2량 동차의 길이와 거의 비슷합니다.













1호차 선두부분입니다.

 


여기에 모터가 위치해 있으며, 기어는 금속제와 플라스틱제가 같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유구나 레터링 디테일은 상당히 훌륭한 편이나 첫번째 대차 옆의 점검용 패널 디테일은 몰드가 매우 두리뭉실한 모습입니다.














2호차인 중간차입니다.

 


 

상단부의 안테나와 레터링을 제외하면 딱히 주목할만한 디테일은 없습니다.













반대편 선두차입니다.

 


구조는 다른 선두차와 똑같으나, 여기에는 모터가 들어있지 않은 것이 차이라면 차이입니다.


 

배기 덕트의 그릴은 몰드가 날카로운 편이나 점검 패널 자체의 몰드는역새나 두리뭉실합니다.













전두부의 모습입니다.

 


병결 연결기는 상당히 자세하게 재현되어 있으나, 전면부 유리창의 디테일이 제대로 재현되어있지 않습니다,.



실제 NWB의 Talent는 운전석 정면 유리창을 제외하고는 모두 다 검은 칠이 되어있는데, 여기서는 되어있지 않습니다.


아래 이미지 링크를 보면 실제 차량의 전두부가 어떤지 볼 수 있습니다.


 http://www.alpha-trains.eu/images/gallery/talent_nordwestbahn_1_igal_28_big.jpg




몰드부터 이미 찍힌 마당에 아주 커다란 에러입니다.

 















상단부입니다.

 


애초에 Talent가 심심한 동차는 맞지만, 상부의 이 성의없는 디테일 표현과 몰드를 보면서 그라비타에서 쌓인 Brawa에 대한 이미지는 엉망진창이 되었습니다.


 

브라와 동차가 저렴한 가격은 아니기에 이런 디테일 표현은 가격을 생각하면 더더욱 실망인 대목입니다.













전반적으로 브라와의 초기 몰드라서 그런 것인지 많은 디테일적인 미숙함과 치명적인 고증 오류가 있는 모형입니다.


그라비타의 퀄리티를 기대하고 샀는데, 이건 Ho의 피코 입문형 세트를 받은 기분입니다.





앞으로 브라와제를 도입할때는 더 심사숙고 하지 않으려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