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리뷰할 철도모형은 긴테츠가 2013년 가을에 처음으로 선보인 호화 관광열차인 시마카제입니다.
시마카제는 나고야/오사카 지역과 이세시마를 연결하는 관광열차로서, 관광 활성화를 위해서 투입되는 만큼 긴테츠도 심혈을 기울인 열차입니다.
호화 관광열차인 만큼 차량 제조 단가도 높은 편인지라 6량 1편성당 제조 단가가 18억엔, 당시 환율로 200억원정도라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시마카제는 딱 2편성만 제작되었고, 추가 증비 여부도 불투명하다고 합니다.
디자인적으로는 각진 통유리 전두부를 채용하였으며,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띄고 있어서 데뷔 당시에도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모형으로는 지난 해 12월, 토믹스가 6량 1세트인 한정판과 3+3 구성인 일반판으로 발매했습니다.
이번 리뷰에 나올 모형은 한정판 98934입니다.
철도 모형에 입문한지 어연 7년이 다 되어가지만 토믹스의 북케이스 형식 모형은 처음으로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1호차 ク50102
2호차 モ50202
3호차 モ50302
4호차 サ50402
5호차 モ50502
토믹스는 이 특이한 전두부를 구현하기 위해서 전면부를 아예 통짜로 뽑아냈습니다.
사실 인터넷에서 미리 시마카제의 디테일 업 파트를 보아서 상부의 전선 표현이 유저가 디테일 업을 한 부분인줄 알았으나,
놀랍게도 모형을 받아보니 기본으로 재현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측면으로 흘러 내려가는 전선또한 충실하게 재현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판터그래프가 있는 쪽입니다.
판터그래프의 디테일도 훌륭한 편이며, 역시 상단부의 깨알같은 전선줄 표현이 매우 뛰어납니다.
에어컨 파트입니다.
몰드의 디테일은 뛰어난 편인데, 재질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싸구려티가 팍팍 나는게 매우 아쉽습니다
앞서 말한 연결부쪽 디테일입니다.
예전의 두리뭉실하던 디테일에서 상당히 탈피하여 상당히 정교한 수준의 하부 기기 재현을 하고 있습니다.
보이다싶이, 측면부에 위치한 패널들을 일일히 다 파주었으며, 대차또한 디테일이 일취월장 했습니다.
대차에 관해서 평을 하자면, 이렇게까지 잘 표현된 대차는 일본형을 모아보면서 처음이였습니다.
대형 LED 2개인 메인 전조등과 하단의 오렌지빛 Bar타입 LED의 점등 모습입니다.
E259의 투톤 LED만큼 예쁘지는 않지만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하단의 Bar타입 LED가 붉은색으로 점등됩니다.
총평
첫 입문작인 E231 다음으로 거의 7년만에 구입하게 된 토믹스의 전동차였고, 예전 토믹스의 디테일에 편견이 있던지라 걱정 반 기대 반이였습니다.
막상 실물을 뜯어보니 상당히 마음에 드는 디테일과 몰드를 보여주었습니다.
돈값 충분히 하는 모형이고, 구입을 망설이는 사람이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지르라고 추천해줄 수 있는 몇 안되는 모형입니다.
다만 싸구려티가 나는 에어컨 파트는 옥의 티가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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