껍데기를 벗기면, 이렇게 스티로폼에 보관된 모형이 나옵니다.
위쪽에는 말도많고 탈도많은 Arnold사의 금속 커플러가 끼워져 있습니다.
실차의 커플러와 비슷한 효과에, 통전으로 인해서 DCC신호를 전달할 수 있다고 합니다만, 끼고 빼는 일이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구동대차부분입니다.
금속제인 일부 유럽형 N스케일 모형과는 달리 플라스틱 구동기어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주행능력의 경우, 유럽형 모델들의 전반적인 속도는 매우 느립니다.
때문에 이 모형도 9V의 전압이 가해질때 KATO사의 E127계 모형의 약 80~90%의 속도로 주행합니다.
판토그라프 집전주행-레일 DC주행 이렇게 두가지 모드로 구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카토제 모형과는 달리 판토그래프는 금속제로 되어 있습니다.
유럽형 모형답게 상당히 높은 위치까지 판토그래프가 올라갑니다.
ICE 선두차의 전두부 점등입니다.
(뒤의 건전지는.... 제가 컨트롤러가 없어서 그렇습니다;;;;;)
HID를 채택한것 같습니다.
3구인 진행방향과는 달리 두개의 라이트만 점등됩니다.
아놀드가 모형의 금형에서 실수를 한 부분이 저 라이트 유닛부분이 실차보다 더 크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히려 미니트릭스의 ICE3이 실물 비례와 더 비슷하다고 합니다.
이제 열차 각각의 세부사진을 찍어보겠습니다.
8호차 - 2등칸 406 564-3
6호차 - 2등칸 406 784-9
5호차 - 2등칸 406 884-7
4호차 - 식당차 406 384-8
3호차 - 2등칸 406 284-0
2호차 - 1등칸 406 184-2
1호차 - 1등칸 406 064-4
Class 406 입니다.
때문에 전 차량의 번호에 406이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또한 독일외의 다른 국가들을 운행하기에, 6량의 부수차 모두에 판토그래프가 달려있습니다.
이체가 투입되는 국가는 각각 전기, 신호방식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판토그래프도 이 각각의 경우에 대해서 따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독일 국내 전용 ICE 3에는 판토그래프가 딱 2개 달려있습니다)
이상으로 Arnold사의 ICE3 철도모형의 부족한 리뷰를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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