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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road Models/Reviews

[RailStand] N 스케일 테스트 스탠드

 

 

 

지난번 HO 스케일 스탠드에 이어 올리는 N 스케일 스탠드 리뷰 입니다.

 

 

 

https://isjsong.tistory.com/368

 

[RailStand] HO 스케일 테스트 스탠드

간만의 철도모형쪽 글입니다. 최근 리뷰 글이 뜸했던 이유 중 하나가, 주력을 유럽형 HO로 옮겨오게 되어서 입니다. 유럽형 HO의 특징이라면 디테일 뿐만이 아닌, DCC기능을 위시로 하는 다양한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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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 스케일 리뷰는 위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박스입니다.

 

HO스케일의 그것보다 조금 더 작은 크기인 점을 제외하면 따로 바뀐 점은 없습니다.

 

 

 

 

 

 

 

 

 

 

 

 

내부 구성품입니다.

 

스탠드, 연결용 잭, 카테너리 테스트 부품으로 단촐합니다.

 

 

 

 

 

 

 

 

 

 

 

설명서입니다.

 

따로 적혀있진 않고, 그냥 url로 도배되어있습니다.

 

이게 이메일이면 상관 없을텐데, 하필이면...인쇄물이란거죠.

 

 

 

 

 

 

 

 

 

 

 

 

 

제품입니다.

 

HO제품과 마찬가지로 카테너리 이용자를 위해서 카테너리 테스트가 가능하게 구성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전체 길이는 290mm, 선로 자체의 길이는 약 270mm입니다.

 

 

 

 

 

 

 

 

 

 

 

 

 

 

카테너리 파츠도 따로 뺄 수 있는 구조이며, 선로는 카토 선로를 베이스로 삼고 있습니다.

 

사실 카토 레일이 답면부 R이 굉장히 날카로워서 집전에 썩 좋은 구조는 아닌데, 스탠드 구조상 집전이랑은 상관 없을테니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HO스케일처럼 이렇게 연결 레일을 분리해서 자유로운 배치/구성이 가능합니다.

 

다만 베어링부는 HO스케일과는 달리 분리가 불가능한 구조입니다.

 

 

 

 

 

 

 

 

 

 

 

 

전원 공급을 하는 컨트롤러부터의 연결은 플러그인 타입 연결용 잭을 사용합니다.

 

꽤나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하단은 역시 고무 패킹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테스트 롤러 위에 차량을 올려둔 모습입니다.

 

베어링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고속주행에서도 안정성이 좋습니다.

 

 

 

 

 

 

 

 

 

 

 

 

 

다만 문제라면 집전 문제입니다.

 

집전이 HO스케일 제품 대비 상당히 불안정합니다.

 

초반부 전압 인가를 하면 문제 없이 V혹은 A가 올라가는데, 일정 수치가 넘어가면 집전이 안됩니다.

 

 

 

원인은 구체적으로 파악이 안되는데, 일부 베어링/ 특정 위치만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아 베어링부쪽 구조 문제인 것 같습니다.

 

이걸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면 베어링부를 분리해서 청소를 해 주거나 구조 변형이 온 부분을 고쳐야 하는데, N은 분리가 안되다보니 그게 안됩니다.

 

 

 

 

HO는 스트레스 없이 잘 즐기고 있는데, N은 좀...스트레스네요 -_-;;;

 

그래도 현재 시장에서 이거 이외에 선택지가 별로 없어서 참 아쉽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