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ilroad Models/etc

[KATO] Allegra 커플러 개조법




개조법을 가르쳐 달라는 분들이 있으셔서, 고민끝에 개조법을 올려보기로 했습니다.


단, 실차의 디테일에는 원래의 넓은 차간 간격이 더 근접합니다.





난도가 높으므로, 충분히 검토 하신 후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대차를 감싸고있는 형태의 벽 까지도 완전히 사진처럼 제거해 주셔야지 접착후 구동에 문제가 없습니다.


여기서 박스를 잘라내면 모형 구동에 지장이 있지 않냐는 생각이 드실수도 있지만, 다른 통근형 전동차처럼 알레그라의 대차도 구리판과 대차 몰드에 안으로 움푹 파인 부분이 있고, 차축이 여기에 걸려있는 형태입니다.

 


 

잘라내도 주행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이론상)
















접착부 위치에 주의해주세요!

 


더 안쪽으로 붙여버리면 대차 회전이 안됩니다.

 
















여기서도 TN커플러를 개조할때 주의를 하셔야 하는데, 너무 잘라낼 경우 TN커플러의 상판과 하판을 구성하는 걸림쇠에 영향을 끼칠 수도 있으며, 품번부 옆의 가이드를 제거할 때도 커플러 본체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중간차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저 부분은 커플러가 삼지창 모양으로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양 끝 가지를 잘라내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대차가 걸려서 R280에서 회전이 되지 않습니다.

















역시, 주의하실 점은 커플러가 달려있던 쪽이 안으로 가게 조립하셔야지 회전시 대차와 커플러간의 간섭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은 선두 동력차 부분입니다.

 



 












































무동력차와는 달리, 메탈 프레임이 있어서 커플러가 완벽하게 차체와 접촉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잘라낸 부속을 이용하여 서포트를 넣어주고 순접으로 고정해줬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