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ed/Transportation

[T'way] 티웨이 B777-300ER 정보(?)

 

 

얼마 전에 대한항공이 티웨이에 유럽 노선 안정화 명목으로 B777-300ER 두대를 지원해주기로 했었다는 기사를 봤었는데요, 당시엔 결정된게 아무것도 없다고 하더니, 정말로 당시엔 결정된게 아무것도 없었나봅니다.

 

 

 

https://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4/10/15/2024101500025.html

 

[단독] 대한항공, 티웨이 유럽노선 정상화 위해 항공기·인력 추가 지원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한 사전 단계로 유럽노선 정상화에 적극 나섰다. 앞서 대한항공은 유럽당국(EC) 승인을 얻기 위해 티웨이항공에 유럽 노선 일부를 이관하고 항공기 대여를 했

biz.newdaily.co.kr

 

 


티웨이 스케줄 조회중에 갑자기 뜬금없이 B777-300ER좌석도가 보이길래 봐봤는데....

 

 

 

대한항공엔 6석짜리 퍼스트가 있는 B777-300ER이 없는데 티웨이에선 6석 퍼스트 기체가 뜨고있습니다.

 

 

 

 

 

 

 

 

 

 

 

 

 

결국 자세한 시트맵을 봐봤습니다.

 

배치 구성이나 총 좌석수가 캐세이퍼시픽의 B777-300ER이랑 동일합니다.

 

퍼스트 장착 기종은 77A 구성 - 퍼스트 6석, 비즈니스 53석, 프리미엄 이코노미 34석, 이코노미 201석 이며,

퍼스트 미장착 기종은 77K 구성 - 비즈니스 40석, 프리미엄 이코노미 32석, 이코노미 296석 구성입니다.

 

 

 

살다살다 LCC가 프리미엄 위주 FSC인 캐세이의 B777-300ER을 굴리는 것도 다 보네요....

 

원랜 대한항공에서 임차해줄 줄 알았는데, 어디서 리스업체 알아와서 대한항공이 중개서준 모양입니다.

 

 

 

아마도 A330-900도입 이전까지 잇몸으로 때울 기체인 것 같은데, 프리미엄 위주 구성인 캐세이 기체를 LCC인 티웨이가 수익성 있게 굴리는 것 자체부터가 엄청난 도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느정도 퍼스트와 비즈니스 조정을 하고 투입을 할 줄 알았는데, 그대로 투입하는게 참.... 쓰고 나서 다시 캐세이에 돌려주는 조건일 수도 있어서 그런가 싶기도 하네요.

 

 

아마 내년이면 티웨이발 유럽행 비즈니스 땡처리도 엄청나게 많이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