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ilroad Models/Release News

Re:2018년 11월 발표 Tomix 발매 소식




낮에 트위터 알림이 삐꾸삐꾸 마구 울리고, 토믹스 공식 계정이 뜨길래 설마 했더니...


하루만 더 기다릴걸 했네요 -_-;;;




토믹스 11월 발표분입니다.










4월 발매 예정품입니다.


특급 489계의 특급 하쿠산 등장 당시 편성이 발매 됩니다.


지난 쇼와형 차량들 대부분이 그렇듯, HG그레이드로 발매됩니다.



그리고 코키 107형 세이노 운수의 컨테이너 적재 모형이 발매됩니다.


단량은 품번 8731로, 한정품 4량 세트는 품번 97092로 발매됩니다.



또 다른 화차로는 일본석유의 푸른색 타키 1000형이 단품 8730,


한정품 2량 세트가 97905로 발매됩니다.

















다음은 하치코선으로 막 이적하기 시작한 209계 500번대입니다.


3500번대를 받고 들어가고 있으며, 원판은 모두 소부선에서 운행하던 초기형 209계 500번대들이라


PS28형 더블암 팬터그래프를 장비하고 있습니다.


209계 0번대는 제조사에 따라서 차량간 사이의 단면부에 비드(측판의 줄무늬)의 유무가 갈립니다.


도큐차량에서 제조한 차량은 비드가 없으며, 가와사키 중공업에서 제조한 차량은 이 비드가 있습니다.


7차차는 이 두 회사의 차량들이 짬뽕되어 있는데, 이걸 재현한다고 합니다.




하나둘씩 신도색 EF64-1000들이 구도색으로 돌아가고 있는 와중, 새로운 버젼의 신도색 EF64-1000이 발매됩니다.


주된 차이점이라면 빨간 JRF로고가 사라졌습니다(...)


또한 차량면에선 점퍼연결부나 해방 지렛대가 변경되었고, 이걸 반영한다고 합니다.



DF200번대의 신도색과 구도색도 발매됩니다.


역시 둘의 차이는 흰색 JRF로고의 유무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발매되는 DF200 200번대는 100번대 차량이 혼슈로 넘어가서 운용되면서 받은 넘버링입니다.


주된 변경점은 내부쪽이라, 외관상은 똑같은 열차입니다.















다음은 신칸센입니다.


700계 0번대가 발매됩니다.


500계와는 달리 최고속도보다는 가감속 및 에너지 절약에 좀 더 초점을 맞추고 개발된 후계 차량입니다.


한창 전성기때는 16량편성 75편성이 돌아다녔지만, 빠르게 후계차인 N700이 쏟아져 나옴으로서 도카이도 신칸센에선 내년에 은퇴예정입니다.


아마 다음 700계 모형이 나올때에는 '사요나라 700계' 모형이 아닐까 싶네요.



디오라마 용품으로 나무들이 발매됩니다.


만원에 4그루라 괜찮은 가격 같지만, 퀄리티는 영 아닙니다(...)



다음은 E231계 야마노테선 재발매입니다.


E235에 밀려서 타 선구로 사라지고 있지만, 그래도 다시 한번 재발매를 내주는군요.



구형 국철 차량으로 70계 전동차가 H0로 발매됩니다.


3도어 세미크로스시트 혼용 전동차로, 한창 H0모을 일본 소비자층의 구미를 당길만한 모형입니다.


색상은 니이가타색과 요코스카색 2종류가 모두 발매됩니다.



















마지막으로 토믹스의 2019년 카다로그가 12월로 발매 계획이 잡혔습니다.


원래는 E001계를 얼굴 마담으로 세우려다가 실패해서 그런지, 70000계가 얼굴 마담으로 등장하며,


카다로그 등장 시기에 맞추어서 원래 12월로 예정된 발매일보다 한달 더 빠른 11월에 발매됩니다.




그리고 토믹스가 이번에는 카토에게 선수를 안뺏기려고 선전포고를 했습니다.


87계 트와일라잇 익스프레스 미즈카제를 PG로 발매하겠다는 공지를 냈습니다.


다만 역시 발매일은 미정입니다 (...)



끝으로 근교형 223계 2000번대의 발매 소식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