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발표 일본형 제조사들 발매 리스트입니다.
토믹스가 올라오길 기다리고 있었는데, 올라올 기미가 보이질 않는군요.
빨라야 월말에 올라올 걸로 보여서 없이 진행하겠습니다.
아무래도 최근 생산품이 대량으로 지연된 것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크로에이스입니다.
이미 혼슈 3개사에서는 갈려나가기 시작해서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 있지만, 시고쿠에서는 기기 갱신까지 받으면서 잘나가는 113계입니다.
총 3가지 도색으로 발매합니다.
103계는 두가지 갱신차량 버젼이 발매됩니다.
한와선 스카이블루색과 히로시마지구의 노란색 103계 입니다.
한와선은 40N 체질개선이 적용된 차량을 프로토타입으로 하여 제조되며,
히로시마 지구의 103계는 말기에 운용되던 형태로 제조됩니다 (지금은 은퇴)
마지막 신 발매 제품은 마야 34형입니다.
마야 34형은 객차형 검측차량으로, 운행하면서 선로를 검측하는 수요가 생기자 국철시대인 1959년에 제조된 검측차량입니다.
이번에 마이크로에이스에서 발매하는 차량은 최후까지 운용되던 큐슈지방의 마야34형을 베이스로 제작됩니다.
그리고 두개의 재발매 차량이 있습니다.
토부철도의 9000계와 조이풀트레인 이로도리입니다.
조이풀트레인 이로도리는 485계 베이스 관광열차로 2017년까지 운행하고 폐차된 차량입니다.
다음은 카토입니다.
JR 도카이의 313계들이 우르르 발매됩니다.
5000번대, 5300번대, 그리고 8000번대인데, 옆에 new가 붙어있긴 합니다만, 대부분의 디테일은 기존 313계와 대동소이합니다.
차이점이라면 5300번대, 5000번대에 장착된 차량간 댐퍼가 재현된다는 것입니다.
EF58의 나카오카 운전소 사양, EF16, 글리고 C11 기관차가 재말매되며,
오하35계열 객차들이 국철 신도장과 구도장으로 재발매됩니다.
신발매되는 객차는 스유니61로, 화물 5T, 우편 5T의 적재량을 가지는 객차형 화차입니다.
신제품으로는 2015년에 초도차가 등장한 E353계가 드디어 발매됩니다.
E353계가 E351계의 후계차량인만큼 틸팅기능이 있어서, 사실상 카토말고는 낼 회사가 없긴 했는데, 이제야 나왔네요.
세트구성은 4+5+3의 총 12량 편성입니다.
다만 E351때처럼 부속편성의 한쪽 선두차에 라이트 유닛을 안넣어서(...)
3량 부속 편성만으로 단독 주행을 노리시는 분들은 칩 하나를 더 사셔야 합니다.
그리고 슈퍼 아즈사로 운용하는 E353계가 나오니, 같이 세트로 E257계 0번대 츄오선 사양도 4월에 재발매됩니다.
마지막으로 이체4입니다.
원래 계획대로면 지금 나왔어야 했지만 모종의 이유로 5월로 미뤄진 모형입니다.
지난번 제 예측과는 달리 바로 이번 DB의 발표대로 1량이 증결된 7+5 12량 세트로 발매됩니다.
잠깐 헷갈렸네요. 12량에서 13량으로 증량이군요. 제 예상대로 그냥 그대로 12량으로 나옵니다.
카토의 TGV시리즈에서 보면 레터링 디테일에 신경을 잘 안쓰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던 카토인데, 이번에는 제품 페이지에서부터
車体の各所に配されたサイン、車番などの表記類を的確に再現。
(차체 곳곳에 배치 된 간판, 차량 번호 등의 표기 류를 정확하게 재현)
이라고 합니다.
지켜봐야겠습니다.
또한 특이하게,
이렇게 보이듯이 12량 편성 열차인데 모터차가 두개입니다.
16량짜리 N700에서도 모터차 한개로 퉁치던 카토인데, 웬일인지 모터차를 두개를 넣었습니다.
일단 서로간의 속도차이로 인한 간섭을 최소화하고자, 한량은 고무차륜을 빼고, 두 동력차를 서로 붙여놓았습니다.
그리고 28m짜리 장대 객차다보니, 전용 실내등 반사판이 들어있으며, 회전반경이 R282로 꽤나 크게 제약을 받고 있습니다.
그린맥스입니다.
조립형 모형으로 비냉방형 초기형 103계 카나리아 옐로우 색과 에메랄드 그린색이 발매됩니다.
또한 게이큐 2000형 2도어 차량/3도어 차량 선택형 조립식 키트도 발매됩니다.
다만 역시 초기의 그린맥스제품이니 만큼 형상같은 곳에서 고증이 안맞는 부분이 많아서
밑에 깨알같이 '실차와 다를 수도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오카야마 전차구에 소속된 115계 1000번대중 30N 수명개조가 가해진 차량들이 모형화되며,
긴테츠의 22000계 ACE중 기기 갱신을 받지 않은 차들을 프로토타입으로 하는 모형들이 발매됩니다.
츄부지방으로 넘어오면, 메이테츠의 1700계를 신금형으로 뽑아냅니다. 레터링은 1702 편성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다음은 간토지방의 토부 30000계 전기형 차량입니다.
토부 30000계 차량은 토부 50050계 차량 도입 이전과 이후를 기준으로 차이가 갈리는데요, 이중 50050형 도입 이전 차량을 모형화합니다.
또한 두가지 파생형이 있는데, 지하철 직통용 30000계와 토부 토죠선용 30000계 모두 발매합니다.
마지막으로 조립형 국철시대 쿠모하 11/12형을 발매합니다.
이에 맞추어서 17m급 코어리스 동력 유닛, 그리고 DT10/11/12형 대차및 하부기기를 발매합니다.
마지막으로 토믹스입니다.
신발표는 없지만, 다음과 같은 안내가 떴습니다:
<98058>JR キハ48-500形ディーゼルカー(更新車・五能線)セット
<9435>JRディーゼルカー キハ40-500形(更新車・五能線)(M)
<9436>JRディーゼルカー キハ40-500形(更新車・五能線)(T)
<98301>JR E231-3000系通勤電車(川越・八高線)セット
<98653>JR 253系特急電車(成田エクスプレス)基本セットA
<98654>JR 253系特急電車(成田エクスプレス)基本セットB
<98655>JR 253系特急電車(成田エクスプレス)増結セット
<97904>限定品 JR キハ58系ディーゼルカー(いさり火)セット
<5595>車載カメラシステムセット(225-0系)
旧発売予定日 2018年11月 ⇒ 新発売予定日 2018年12月
<98307>JR東日本 E001形「TRAIN SUITE 四季島」基本セット
<98308>JR東日本 E001形「TRAIN SUITE 四季島」増結セット
<97901>限定品 JR東日本 E001形「TRAIN SUITE 四季島」セット
旧発売予定日 2018年11月 ⇒ 新発売予定日 2019年1月
<8201>ファーラー スノーペースト
<8202>ファーラー スノーパウダーセット
<8203>ファーラー ウェザリングパウダーセット
旧発売予定日 2018年11月 ⇒ 新発売予定日 未定
이러다가 해 넘기는거 아니냐고 우스갯소리 하던 토믹스의 시키시마는 진짜로 해를 넘겼습니다 (...)
그리고 11월 발매로 예정되어있던 제품들 대부분이 발매가 12월로 밀려난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공장에서 뭔가 일이 터진게 아닐까 싶네요.
마지막으로 팔러사의 웨더링세트들은 11월 발매 예정에서 수입이 미뤄졌는지, 무기한 연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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