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맥스입니다.
다품종 생산 업체답게 엄청나게 쏟아집니다.
우선 키하 110계를 계속해서 찍어냅니다. 반탄선에 운용중인 특별 도장을 적용한 차량과, 예전에 아키타 신칸센 건설도중 운행했던 아키타릴레이호 도색이 발매됩니다.
아키타 릴레이 도색은 풀린지 거의 10년이 다되가고 있었는데, 다시 풀리는군요. 물론 연결기가 조악한 그린맥스 특성상 구동보다는 장식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수도권 대형사철중 짠돌이 정신으로 똘똘뭉쳐서 굴러다니는 토부철도의 6050계가 발매됩니다. 이 차량들중 특이한 점이라면, 형식은 같은 6050계인데, 소유 회사가 다른 100번대, 200번대 차량이 있는데요, 이 두 차량 역시 (도장만 바꾸면 되니) 같이 발매가 됩니다.
JR도카이의 211계 5000번대와 JR큐슈의 817계 1100번대, 2000번대도 발매됩니다.
멀티플타이탬퍼로 대박을 쳤던 그린맥스가, 이제 맛을 들였는지, 또 다른 보선차량을 내놓습니다.
밸러스트 레귤레이터 차량인 KSP2002E 차량을 발매합니다. 밸러스트 레귤레이터 차량은 앞서 밸러스트 템퍼차량이 뿌리고 간 밸러스트를 예쁘고, 고르게 깔아주는 차량입니다.
게이큐의 유일한 관통형 선두부를 가진 차량인 1000형 1800번대도 발매됩니다. 그린맥스의 밥줄중 하나인 게이큐 차량이다보니, 선두부 행선판이 점등되는 신 설계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메이테츠의 소형 입환 기관차인 EL120형은 카달로그상에는 1월로 연기된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제가 거래하는 모형상은 9월에 배송해주겠다는걸로 보아 누가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0-
마지막으로 게이오전철의 8000계 개수형 차량이 발매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