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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road Models/Release News

2017년 11월 이후 일본형 철도모형 발매 리스트






마이크로에이스입니다.

471계 급행 카가와 오다큐 3000형 (통근형 3000형이 아닙니다 ^^;;;) SSE 차량과, 시고쿠의 2000계, 그리고 키하 48계 500형 냉방 개조차를 발매합니다.











그린맥스입니다.

다품종 생산 업체답게 엄청나게 쏟아집니다.

우선 키하 110계를 계속해서 찍어냅니다. 반탄선에 운용중인 특별 도장을 적용한 차량과, 예전에 아키타 신칸센 건설도중 운행했던 아키타릴레이호 도색이 발매됩니다.

아키타 릴레이 도색은 풀린지 거의 10년이 다되가고 있었는데, 다시 풀리는군요. 물론 연결기가 조악한 그린맥스 특성상 구동보다는 장식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수도권 대형사철중 짠돌이 정신으로 똘똘뭉쳐서 굴러다니는 토부철도의 6050계가 발매됩니다. 이 차량들중 특이한 점이라면, 형식은 같은 6050계인데, 소유 회사가 다른 100번대, 200번대 차량이 있는데요, 이 두 차량 역시 (도장만 바꾸면 되니) 같이 발매가 됩니다.

JR도카이의 211계 5000번대와 JR큐슈의 817계 1100번대, 2000번대도 발매됩니다.



멀티플타이탬퍼로 대박을 쳤던 그린맥스가, 이제 맛을 들였는지, 또 다른 보선차량을 내놓습니다.

밸러스트 레귤레이터 차량인 KSP2002E 차량을 발매합니다. 밸러스트 레귤레이터 차량은 앞서 밸러스트 템퍼차량이 뿌리고 간 밸러스트를 예쁘고, 고르게 깔아주는 차량입니다.


게이큐의 유일한 관통형 선두부를 가진 차량인 1000형 1800번대도 발매됩니다. 그린맥스의 밥줄중 하나인 게이큐 차량이다보니, 선두부 행선판이 점등되는 신 설계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메이테츠의 소형 입환 기관차인 EL120형은 카달로그상에는 1월로 연기된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제가 거래하는 모형상은 9월에 배송해주겠다는걸로 보아 누가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0-



마지막으로 게이오전철의 8000계 개수형 차량이 발매됩니다.






카토입니다.

12월에 JR동일본의 초호화 특급열차인 시키시마를 발매합니다. 가격은 35000엔. 싸지는 않군요 -ㅅ-


또한 일반 발매분으로는 E233계 6000번대 요코하마선 (도색 변경이 있었다고 합니다) 와 DF200 초기형과 2차 생산분인 50번대가 발매됩니다. 50번대는 New가 붙어있는 것으로 보아, 무언가 변경사항이 있을것 같습니다.
 
(0번대 초기형 차량에는 MTU제 디젤엔진이 달려있었지만, 50번대는 코마츠제 디젤엔진이 탑재됩니다. 또한 DF200번대에서 보이는 RED BEAR 마크는 50번대만 달려있습니다. 엔진 변경을 통한 부품 차이까지 반영할지 아니면 도장만 Red Bear를 찍어서 낼지는 봐야겠군요)


DD54형 초기형과 중기형, 그리고 같이 물려줄 10계 급행객차 세트도 발매됩니다. DD16 제설차도 다시 발매됩니다.

HO는 JR동일본이 호쿠토세이 운행 종료 후 JR화물로 넘겨버린 EF510의 현재도장 (가운데에 별이 날아갔습니다)이 발매되며, 기존의 EF510 호쿠토세이 도장도 재발매됩니다.






마지막으로 토믹스입니다.


EF67의 개조차, 코키50000, 삿포로 근교권에서 활약중인 733계 3000번대, 메이지철도의 기동차 (NDC계열 기동차입니다) JR 큐슈의 키하 66/67 구도장, 그리고 JR 시고쿠의 키하 58계와 키하 181계가 발매됩니다.

대기업인 토믹스가 이제 본격적으로 시고쿠쪽까지 손을 대기 시작하는 모습이군요.


차량 외로는 70mm 강철 거더 브릿지를 새로 발매합니다.